본문 바로가기
좋은남편좋은아빠

[백종원 레시피] 초간단 라면으로 짬뽕 만들기 (불맛내기 쉬워요)

by §☏☎§ 2021. 4.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덩이 아빠입니다.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불맛 나는 짬뽕 만들어볼게요.

 

 

 

레시피는 백종원 선생님의 '불맛 짬뽕 라면'이에요

백종원 선생님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 비책'에서 '돼지고기 듬뿍! 불맛 짬뽕 라면' 영상 보시면 돼요.

 

재료: 라면 2개, 돼지고기 150g, 대파 한대, 양파 반개, 고춧가루, 식용유, 진간장

 

맛:     (4/5)
난이도:     (2/5)

요리시간: 약 20분

양: 2인분

 

1단계. 식재료 손질하기 

 

 

양파, 파, 양배추를 사진과 같이 썰어주세요.

대파는 큼직큼직하게 썰어주시고 나중에 고명용으로 적당량 송송송 썰었어요.

 

 

 

백종원 선생님은 대패삼겹살 쓰셨어요. 저는 일반 삼겹살이라 얇게 썰었어요.

앞다리/뒷다리살 쓰셔도 된다고 하시네요.

 

재료 손질 끝!!

 

2단계. 불맛 내기

 

 

기름을 두르고 고기를 먼저 볶아주세요. 저는 기름이 많은 삼겹살이라 식용유 양을 많이 안 넣었는데, 앞다리나 뒷다리살을 쓰시면 기름을 충분히 둘러주세요.

야채 다 볶고 고춧가루 볶아서 고추기름을 내야 해요.

불은 요리가 끝날 때까지 센 불을 유지해주세요.

 

 

 

돼지고기가 익어서 기름이 충분히 나오면 양파랑 파를 먼저 볶아주세요.

양파와 파는 이거 탄 거 아니야??라고 할 정도로 충분히 볶아주는 게 불맛의 핵심이라고 하셨어요.

 

 

 

양파/대파가 다 익으면 양배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양배추가 다 익으면 간장을 태워서 향을 입혀줄 거예요.

간장 한 큰 술을 팬 주위에 둘러서 태워주세요.

간장 수분이 어느 정도 마르면 야채와 섞어주세요.

끝으로 고춧가루 한 스푼을 볶아서 고추기름을 내주세요.

이때 수분이 너무 없으면 고춧가루가 타버릴 수 있어요.

 

3단계. 국물 내고 면 삶기

 

 

라면 2개 기준으로 물 1000ml를 넣어주세요.

라면 건더기 스프랑 분말스프를 넣고 간을 살짝 봐주세요.

잘 되셨다면 불맛이 느껴지실 거예요 ^^

간이 싱거우실 경우 소금 or 다시다 or 치킨파우더로 간을 더해주세요.

 

4단계. 이쁘게 담기

 

 

아까 썰어놓은 대파를 고명으로 이쁘게 올려주세요.

저희는 매콤한 걸 좋아해서 청양고추도 2개 썰어 넣었어요.

 

맛 평가

불맛 나는 맛있는 짬뽕이에요. 진짜 불맛이 나니깐 신기했어요.

와이프가 반응이 너무 좋네요 ㅎㅎㅎ 죽기 전에 다시 한번 먹어보고 싶다 그랬나??

김치랑 같이 먹었지만 단무지랑 더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야채를 태우듯이 볶은 것, 간장을 태워서 향을 입힌 것, 고춧가루를 볶아서 고추기름을 낸 것이

짬뽕 맛의 핵심인 것 같아요.

돼지고기 기름이 나와서 맛이 부드럽고 일반 짬뽕보다 자극적이지 않아서 더 좋았어요.

 

마무리. 설거지하기

 

 

음식은 요리하는 것만큼 뒷정리도 중요해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