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남편좋은아빠

[백종원 레시피] 비빔국수 신메뉴 똑같이 따라하기 (삼겹살이랑 잘어울려요)

by §☏☎§ 2021. 4.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덩이 아빠입니다.

오늘은 손님 대접을 할 거예요.

메인 메뉴는 삼겹살인데, 삼겹살이랑 잘 어울리는 비빔국수 만들어 볼게요.

 

레시피는 백종원 선생님의 '깨 비빔국수'에요.

백종원 선생님 유튜브 채널'백종원의 요리 비책'에서 '비빔국수 만들다가 신메뉴가 탄생했습니다'

라는 영상 보고 똑같이 따라 만들었어요 ^^

 

재료: 소면, 간 마늘, 설탕, 고추장, 식초, 간장, 참기름, 깨 (많이)

 

맛:      (3/5)
난이도: ★     (1/5)
요리시간: 약 10분

 

1단계. 소면 삶기

물은 적당히 넉넉한 수준으로 끓여주시고요, 소면은 500원짜리 크기가 1인분이라고 하네요.

저는 2인분 기준으로 소면을 삶았어요.

소면은 금방 끓어 넘쳐요.

300ml 정도 되는 물컵에 찬물을 담아두셨다가 끓어 넘칠 때 1/3컵 물을 넣어주세요.

다시 끓어오르면 물 1/3컵을 또 부어주시고,

이렇게 한 컵을 세 번에 나눠서 넣고, 다시 끓어오르면 다 익은 거예요.

다 익은 소면은 찬물에서 빨래 빨듯이 빡빡 빨아주세요.

소면 삶기 끝!

 

2단계. 양념장 만들기

소면이 삶아지는 동안에 양념장을 만드시면 돼요.

2인분 기준 양념장입니다.

고추장 1.5큰술, 설탕 2큰술, 식초 2큰술

 

간 마늘 반 큰술, 간장 반 큰 술

잘 섞어주시면 양념장 끝!!

한번 드셔 보시고 취향에 따라 양념을 더 하시면 돼요.

 

3단계. 비빔국수 비비기 

 

잘 익은 소면에 양념장을 적당량 부어주세요. 저는 좀 짜게 먹는데 만들어놓은 양념장을 거의 다 썼어요.

참기름도 적당히 싹~ 부어주시고

마지막으로 이 요리의 키 포인트인 깨!!

 

무진장 많이 갈아 넣어줍니다.

저는 더 넣고 싶었는데, 집에 통깨가 저것밖에 없었어요 ㅠㅠ

 

손으로 잘 비벼주시면 끝!!

 

곁들여 먹을 거라 따로 그릇에 담지는 않았어요 ^^

 

맛 평가

기본적으로 맛있는 매콤 달콤한 비빔국수인데 더 고소해요.

그런데 깨라는 특이점이 맛에서는 크게 느껴지지 않았어요.

다음에는 더 많이 넣어봐야겠어요.

 

면/양념장으로만 만들어진 국수라 국수만 먹기는 조금 아쉬운데요.

고기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추가

삼겹살 드실 때 생 미나리 같이 드셔 보세요.

요즘 미나리 너무 달고 연해서 삼겹살이랑 잘 어울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