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연복 레시피] 탕수육 만들기 (찍먹버젼)

by §☏☎§ 2021. 5. 7.
반응형

이연복 셰프의 탕수육 만드는 방법 소개해드립니다.  이연복 셰프의 유튜브 '이연복의 복주머니'에서 공개한 탕수육 만들기 중 찍먹 버전을 똑같이 따라 해 보겠습니다.

 

이연복의 탕수육 만드는 방법

 

1. 재료 소개

탕수육 재료 사진

  • 탕수육 재료: 돼지고기 등심 500g
  • 감자전분
  • 계란 2개 (흰자만 사용)

2. 탕수육 튀기는 방법

돼지고기에 튀김옷을 입힌 사진

탕수육과 반죽은 1:1 비율이 되어야 합니다.

감자전분이 잘 풀어지도록 적당량의 물이 들어가야 하는데, 이게 어렵더라고요.

먼저 감자전분가루에 계란 흰자만 2개 넣어주시고 적당량의 물을 넣어가시면서 농도를 맞춰주세요. 너무 묽으면 튀김 느낌이 안 나요.

 

기름 온도는 반죽을 조금 넣어서 3초 만에 반죽이 떠오르면 적당한 온도예요.

고기가 뭉치지 않도록 하나하나 띄어서 넣어주시고, 튀김이 바삭하도록 2번 튀겨줍니다.

 

3. 소스 만드는 방법 (2인분 기준)

탕수육 소스가 끓고있는 사진

먼저 탕수육 소스에 들어갈 야채를 준비해주시는데요.

양파, 당근, 목이버섯, 오이 등등

야채는 소스 맛에 큰 지장을 안 주기 때문에 집에 있는 걸로 쓰시고 야채가 금방 익도록 너무 두껍지만 않게 썰어주세요.

저는 양파, 당근, 적양배추를 썼어요.

 

물 350g, 양조간장 4큰술, 식초 6큰술을 넣고 먼저 끓여줍니다.

다음으로 야채를 넣고 설탕 6큰술을 넣습니다.

이때 맛을 살짝 보시고, 입맛에 따라 조금 조정해주세요.

끝으로 전분물을 섞어서 걸쭉하게 만들어줍니다.

 

 

탕수육과 소스가 완성된 사진

탕수육이 완성되었어요. ㅎㅎ 그럴싸해 보이지 않으신가요?

이연복 셰프의 탕수육 만들기 생각보다 쉽네요. ㅎㅎ

다음에는 부먹 버전도 만들어볼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