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안소식

천안 무료 물놀이 공원 방아다리공원 물놀이장

by §☏☎§ 2021. 5. 24.
반응형

천안시 무료로 물놀이할 수 있는 대박 물놀이공원 소개해 드립니다.

쌍용역 인근에 위치한 방아다리 공원인데요.

방아다리 공원은 작년에 리뉴얼되어 물놀이장으로 재탄생했어요.

1. 방아다리 공원 물놀이장 소개

작년에 완공되어 공원이 아주 깨끗하고 시설도 새 시설인데요.

아쉽게도 작년에는 코로나로 인하여 물놀이장은 운영되지 않았었어요.

 

  • 위치: 쌍용역(나사렛대) 인근
  • 주차: 공용주차장 있음.
  • 준공일: 2020년 08월
  • 개장일: 미정 (2021년 6월 중 발표 예정)

 

2. 시설 소개

미끄럼틀이 있는 놀이기구를 포함하여 구조물 모두 물이 뿜어져 나오도록 만들어졌어요.

 

미끄럼틀 위쪽에 설치된 물바구니에서 물이 쏟아져 나올 것 같네요.

그리고 구조물 곳곳에 물이 뿜어져 나오도록 노즐이 설치되어 있었어요.

 

분수터널은 터널 안쪽에서 물이 뿜어져 나오고, 기린 벤치 분수는 기린 머리에서 물이 붐어 져 나와요.

아이들 핑계대로 같이 물 맞고 놀고 싶네요 ㅎㅎ

 

족욕탕이 있어서 어른들도 피로 해소하실 수 있어요.

제가 가장 대박이라고 생각한 시설이 샤워시설이에요.

열심히 놀고 샤워기로 한번 헹구고 가시면 돼요~

 

물놀이장은 공원보다 약 30~50cm 정도 아래에 위치해서 놀이기구에서 뿜어져 나온 물이 물놀이장에 고이게 되어있어요.

 

3. 안전수칙

1. 흙이 묻은 신발을 신고 들어가지 않는다.

2. 벗겨지기 쉬운 신발이나 걸림 또는 끼임이 가능한 복장은 착용하지 않는다.

3. 물을 마시거나 물속으로 입수하지 않는다.

4. 음식물이나 동물 등과 함께 들어가지 않는다.

5. 물속에 침을 뱉거나 대소변을 보지 않는다.

6. 영유아 등은 반드시 보호자를 동반하고, 기저귀를 찬 채 들어가지 않는다.

7. 피부병 등 질환이 있는 어린이는 놀이를 삼간다.

8. 놀이기구 이용 중에는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른다.

9. 놀이용으로 설치되지 않은 버킷이나 물 분사 등에 이용되는 시설에는 올라가거나 걸터앉지 않는다.

10. 젖은 상태의 놀이기구의 표면은 매우 미끄러우므로 손잡이를 단단히 잡고 이용해야 하며, 뛰어서는 안 된다.

 

천안시청 문의 결과 6월 중 개장 여부를 발표한다고 하네요.

방아다리 공원 무료 물놀이장 개장하면 꼭 한 번 놀러 와 보세요.

저도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